FAQ 자주 묻는 질문

※ 기타 문의는 1:1 문의를 이용해주세요.
전체 목록

배송 예정일은 마이쇼핑을 통해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
배송현황 확인하기

마이쇼핑(페이지) → 주문내역조회 → 주문서번호 클릭 → 배송정보


배송조회 후 상단 ‘자세히 보기’를 클릭하면 시간대 별 배송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배송 예정일은 판매자 및 배송지에 따라 차이가 있으며, 도서산간 지역 등은 3~5일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. 악천후, 천재지변, 물량 수급 변동, 명절 연휴 등 예외적인 사유가 발생하면 다소 지연될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.

교환 및 반품은 사용하지 않은 상품에 한하여 가능하며, 고객님께서 마이쇼핑을 통해 직접 쉽고 빠르게 교환/반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. 상품을 회수한 후 검수 단계에서 문제가 발견되면 고객님께 연락을 드릴 수 있습니다. 교환은 기본적으로 구매 상품과 동일한 구성으로만 가능합니다. 수량 변경을 원하시면 반품 후 재구매를 해 주시기 바랍니다.


교환/반품 신청하기

마이쿠팡 →  주문내역조회 → 주문서번호 클릭 → [교환, 반품 신청] 선택

이후 각 단계에 해당하는 항목을 선택하여 신청을 완료합니다.

귀책사유에 따라 반품 비용의 부담 주체가 다릅니다. 상품 불량/파손/오배송 등 판매자의 귀책인 경우에는 고객에게 교환/반품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. 그러나 구매자의 단순 변심인 경우에는 고객에게 반품 비용이 부담될 수 있습니다.

반품 후 환불까지의 소요시간은 결제수단에 따라 다릅니다. 배송직원 혹은 택배기사가 회수한 반품 상품은 평일 기준 약 1~2일 이내에 도착하여 검수합니다. 상품을 검수한 뒤 이상이 없다면, 구매내역을 즉시 취소하여 문자로 안내합니다. 환불 일정은 결제수단별로 다르니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

반품 신청 후 환불 진행 현황 확인하기

마이쇼핑 → 주문내역조회 → 주문서번호 클릭 → [반품상세]

주문의 취소 처리가 완료된 후에 결제금액 환불이 진행됩니다. 결제수단별 환불 소요시간이 각기 다르니 아래의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

주문 취소 후 환불 진행 현황 확인하기

마이쇼핑 → 주문내역조회 → 주문서번호 클릭 → [취소상세]

비밀번호는 암호화 저장되어 분실 시 찾을 수 없는 정보이므로 아래 경로를 통해 다시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.


비밀번호 재설정하기

로그인 → 아이디 / 비밀번호 찾기 → 본인 확인 후 재설정

로그인 후 아래의 경로에서 회원정보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. 수정 가능한 회원정보는 비밀번호, 이메일, 휴대폰 번호입니다. 주소록(배송지)은 별도의 경로에서 수정이 가능합니다.


회원정보 수정하기

마이쇼핑 → 정보수정 → 비밀번호 입력

이후 원하는 항목을 수정후 [정보수정] 버튼을 클릭하여 수정합니다.

아래의 순서대로 회원 탈퇴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. 탈퇴 시 회원 전용 웹 서비스 이용이 불가하며, 탈퇴 전 유의사항을 반드시 확인해 주세요.


회원 탈퇴하기

① 마이쇼핑 → 회원탈퇴 클릭 → 비밀번호 입력 → [회원탈퇴] 선택

② 회원탈퇴 동의 및 본인 인증

③ 이용 내역 확인 및 탈퇴 진행 절차 동의

④ 설문조사 후 탈퇴 완료